스킵네비게이션

Deadong University 대동톡톡

의료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관리자 2024.07.23 조회수 7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학부장 송갑선)는 지난 8일 대동대학교 화봉관 대강당에서 1학년 268명을 대상으로 의료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인 ‘도전, 의학용어 골든벨’을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 된 이번 행사는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고, 실제 임상현장에서 사용하는 의학용어에 대한 적응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행사 주요내용은 △OX퀴즈 △패자부활전 △경품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의학용어 경진대회의 문제는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기 위해 내·외부 인사의 간담회를 통해 정규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임상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를 중심으로 출제되었다.
수상자는 심홍섭 학생이 1등을 차지하였고, 2등은 김소희, 유유정 학생, 3등은 김희령, 박레벡카, 정소연, 조인주 학생이 각각 차지하였다.
외부 자문위원으로 참석 한 이현주 교수(부산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는 “간호학부 학생으로 1년차를 보내고 있는 지금 동기부여가 되는 의미 있는 행사라 되리라 생각한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간호학부 송갑선 학부장은 “오늘 이 행사는 1등을 가려내는데 의미를 둔 행사가 아니라, 간호학부 1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의학용어를 배워오면서 생소하고 힘들게 느껴졌을 텐데, 의학용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했던 의미가 더 컸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목록